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키보드 추천]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480 실사용 후기 + 한/영 전환

힙딩 2020. 12. 28. 07:00
728x90

제품명 : 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

구입처 :  오프라인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웹 개발을 하고 있는 개발자 힙딩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로지텍 k480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은 5~6년전

오프라인으로 하이마트에서 구입했었던 제품입니다

 

 

그때 당시에 거치대에

노트북을 놔두고 강의를 들었었는데

노트북 키보드로 타이핑하는게  불편해서

 

이 제품을 샀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래전 내용이라 가물가물.. 5~6년이 지났으니..)

 

 

 

자..제품의 정면은 이렇습니다~!

뭉툭하면서도 오밀조밀하게

자판들이 붙어있네요 ㅎㅎ

 

 

 

정면에서 찍은 사진

 

 

 

다음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시연 영상

 

블루투스 연결 방법


1. 키보드를 뒤집어서 전원 버튼을 켠다

2. 키보드를 다시 앞으로 뒤집는다

3. 내가 연결하고 싶은 번호(1,2,3)에 다이얼을 맞추고

연결할 os종류 버튼을 찾아 꾸욱 누른다(3초 이상!)

- pc버튼(Android, Windows, ChromeOS), i버튼(IOS, Mac OS)

4. 내가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간다

5. 키보드를 찾아서 연결한다

 

1.기기를 뒤집어 전원버튼을 켜줍니다

 

2.등록하고 싶은 번호에 맞춥니다

 

3.pc버튼 or i 버튼을 꾹 3초이상 눌러줍니다

 

4.연결하고 싶은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연결을 해줍니다

 

 

 

 

 

노트북에 연결


노트북에 연결 후 타이핑(용량을 줄인다고 화질이....)

 

 

안드로이드에 연결


안드로이드에 연결(갤럭시노트9)

 

 

 

 

아이패드에 연결


아이패드에 연결 후 타이핑(아이패드 프로)

 

 

 

 

사용 후기


 

장점

1. 페어링을 3대까지 등록이 가능

노트북, 아이패드, 휴대폰 등.. 내가 원하는 기기를 등록해놓고

버튼만 돌리면 편리하게 사용 가능! (어디서든 개발이 가능!!!)

 

2. 아이패드도 연결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IOS, Mac, Window 제약이 없다

 

3. 조금 튼튼한 거 같다.

5년~6년 정도 썼지만 고장 난 적이 없음

 

단점

1. 무겁다.. 휴대 가능한 크기이지만(820g입니다..)

2. 2014년도에 나왔으니 좀 오래된 제품이죠..?ㅎ

3. 소리가 조금 시끄럽다..? 타타같타타탁 같은 소리가 나네요

 

 


제가 매번 사용하면서 헷갈려서 적어 놓는 한/영 전환 꿀팁입니다~!

 

꿀팁!

로지텍 K480 한/영 전환 방법

 

안드로이드

shift+space 

 

IOS(아이패드 프로 기준)

ctrl + space


 

 

멀티페어링 지원,

안드로이드, IOS, 맥, 윈도우 제한 없이 연결 가능

이게  정말 좋은 장점 같네요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을 찾으신다면

한번

이 제품도 고려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ㅎㅎ

 

 

 

 

타건영상


타건 영상입니다

 

 

참고영상


 

리뷰 스튜디오님의 영상을 보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