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마우스 추천] 로지텍 G102 마우스 ! 3개월 실사용 후기

김몬62 2021. 1. 20. 07:00
728x90

안녕하세요!

앱개발자 스몸비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전에 작성했던 매직마우스 리뷰에서 

손이 너무 아프다고 했던거 기억하시나요??

 

그래서 편-안한 손목을 위해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하고 3개월정도 쓰고 나서의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일단 손목이 안좋기 때문에 버티컬 마우스도 

생각을 했었지만 저는 버티컬 마우스가 손목에 힘이 너무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로지텍 G102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로지텍의 마우스는 인터넷가 2만원대로 책정이 되어있네요

저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 가서 구입해서 저거보다 더 비싸게 주고샀는데 (...)

여러분들은 꼭 인터넷 최저가 확인 하고 구매하세요! 

 

 

 

 

저는 화이트 성애자이기 때문에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왼쪽은 불들어오기전 오른쪽은 불들어온 후 입니다 

예뿌죠?? ㅎㅎㅎㅎ

 

 

led 불빛이 반짝반짝 아주 예쁩니다 ㅋㅋ

로지텍 g102 2세대 부터는 G HUB로 다양한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우스를 쥐었을때 그립감도 

매직 마우스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크기는 비슷해보이나 

옆에서 봤을때 로지텍의 마우스가 훨씬 통통(?) 하기 때문에 

그립감이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내가 손목이 안좋다!! 하시는 분들 

차라리 트랙패드를 사시고 

보조도구로 로지텍의 마우스를 사세요..! 

 

 

 

 

로지텍 마우스의 세부적인 부분입니다.

휠부분은 화이트&그레이의 조합으로 굉장히 멋들어지구요 

저는 키보드도 그레이&화이트 이기 때문에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단에는 제품명이 써있고 마우스 줄도 짧지 않고 길기 때문에 저는 묶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1.LED가 진짜 예쁘다 

맨날 나오는 장점인거같은데요..

이거 진짜 예쁩니다

불 다 꺼놓고 led나오는거보면 정말 예쁘다 소리 나옵니다.

 

2. 마우스 감도 설정이 편하다 

저는 마우스 감도를 굉장히 빠르게 해서 쓰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맥 특유의 그 느린 감도를 참을수가 없어요

그래서 따로 감도 설정을 해서 사용하고있는데요

이 마우스는 게이밍 마우스이다보니 

그럴필요없이 휠 밑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점>

 

1. 단점이 없는게 단점이다?

이제품은 내가 어떤 컴퓨터를 써도 상관없고

내가 게임을 안해도 문서작업을 하더래도 

구입해서 쓰셔도 좋을 제품입니다 

정말 단점이 없어요, 무난하게 딱 좋아요 

게임 할때 써도 좋고, 평소 문서작업할때 써도 좋고, 코딩할때 써도 좋구요

 

2만원대에

이 정도 제품이면 그냥 사세요! 

 


 

 

아래는 유투버 도레 님이 리뷰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www.youtube.com/watch?v=Qql5nT35s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