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마우스] 무선마우스 로지텍 M705 Marathon Mouse , 12 x N 개월 사용후기

램프의여으정 2021. 1. 21. 07:00
728x90

로지텍 M705 Marathon Mouse 

내돈내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저~~~ㅇ말 오래오래 사용했던,

지금도 가끔씩 사용중인 로지텍 마라톤마우스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더보기

 

이 마우스로말할것 같으면,,

언제부터 썼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오래전,,

호랑이담배피던 시절부터 썼던 제품입니다

 

 

 

깔끔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약간 경사도 있고

마우스 높이가 볼록(?) 한 편이라

손이 편하게 쇽 올려지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과

약지와 소지가 닿는 부분에 고무처리가 되어있고 굴곡져있어서

손가락이 싸악 안착됩니다.

 

 

**

 

이 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면...

단연 긴 배터리 수명입니다

배터리수명..? 말이좀 이상한데.. 

..배터리를 오~래 쓸수있다?! 입니다

 

예전 판매 홍보 문구를 보면!

(현재 로지텍 홈페이지에는 705모델은 없더리구요..😢)

출처 네이버쇼핑 제품정보

롸?! 3년이나요???

(그래서 이름이 마라톤인가봅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이 마우스 건전지를 언제 갈았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기억이...

 

참고로 !

M705...건전지 하나만 끼워도 작동 아주아주 잘됩니다..ㅎㅎ

건전지를 두개다 넣은 상태에서 마우스를 들면 뭔가 묵직한데

(묵직한 느낌도 좋다)

좀 무겁다 생각이 들면 건전지를 하나만 넣고 다녀도 됩니다 ㅋㅋㅋ

 

 

 

및 바닥 덮개를 열면 건전지 장착 부분과

로지텍 수신기가 들어있습니다.

건전지는 AA 사이즈가 들어갑니다!

 

 

 

 

엄지손가락 닿는 윗 부분에 사이드 스위치가 있어 앞으로 / 뒤로 가능하고요

(마우스라면 응당 이 기능은 필수이다..ㅋㅋ)

 

더보기

아래쪽에도 버튼이 있는데

그건 사용아지 않고있습니다

로지텍 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각 버튼 기능을 커스텀 할수있다고 하는데요.. 

귀찮아서 안한건 아니고요

굳이 쓸까 싶어서 안쓰는거예요

진짜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좋은건 휠로 상하 좌우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좌우스크롤 은근 편합니다.

노트북으로 자료 등을 볼때 글씨가 작아 화면을 확대해서 보곤 하는데

그때 좌우 스크롤로 슉슉

 

++)

휠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초고속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마찰이 거~의 없는것처럼 스윽 하고 휠이 돌아가는데
저는 빠른 스크롤에 이 기능을 쓰기도 하지만
조용한곳이서 스크롤을 자주 해야할 경우 종종 사용했습니다.

 

 

 

 

 

 

 

***

 

 

5년이 뭐야 6,7년정도 사용하며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장단점 입니다.

 

장점

1. 그립감이 좋다. 

2. 배터리 신경안써도 된다.

다른 무선 마우스는  어떤지 잘 모르지만..

m705는 정말 배터리 신경 안써도 되는듯 합니다.

더보기

배터리 수명이 다되면 빨간 불이 떴던거 같은데...

대충 마우스 포인터가 좀 느린거 같은데.. ...싶으면

건전지 바꾸면 됩니다 ㅋㅋㅋㅋ

 

단점

1. 단점이라고 하긴 애매하지만, 무겁다. 묵직해요

( 위에도 적었지만, 건전지 하나 빼고 쓰면 덜 무거워요)

2. 다소 밋밋한 모양..

최근에 알았지만 저는 화려한 LED를 좋아해요😁

 

 

 

***

 

 

로지텍 M705의 후기들을 찾아보면

참 좋은데, 클릭에관한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클릭이 안된다, 더블클릭이된다...등등

이런 아쉬운 후기들이 거의 대부분이라 

이 마우스를 강력하게 추천제품이라 당당하게 말하지 못하지만!

but,

뽑기를잘한걸까요..?

저는 아직 그런 증상없이 잘 쓰고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아주 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