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발받침대 추천] 듀오백 2단 발받침대 4개월 실사용후기 :D (바른자세로 허리건강 챙기기..)

루튼 2021. 1. 26. 07:00
728x90

안녕하세요~~~~! 개발자 툭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발받침대의 후기 이야기를 해보려구해요~

 

 

다들 바른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알고계시죠?

척추와 골반의 통증.. 어깨 뭉침까지...

자세하나만 잘 못 자리잡아도 정말 많은 병들이 생기더라구요..

 

저는 키가 작아서 발받침대 없이는 바른자세가 나오기 힘들었어요.

발을 그냥 내리면 땅에 안닿고 불편해서 의자에서도 양반다리를 하고 앉는 저였기 때문에..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며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점점 허리가 안좋아지기 시작했죠 ㅠ

 

그래서 자세부터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발받침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발받침대!!

주문은 쿠팡에서 했구요

2020년 10월 15일에 집으로 배송되어 사용한지 4개월 정도 되었네요!

 

 

듀오백 이지풋 2단 발받침대 (DUOBACK EZFOOT 이중 발받침)

출시된 색상은 두가지입니다.

라이트 그린과 딥 그레이입니다

 

전 딥그레이를 샀습니다.

처음에 쿠팡에 라이트 그린 색상밖에 안남아서

딥그레이 색상이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다른데에서 주문해도 되긴했지만 급한건 아니었기 때문에..

뭐.. 라이트 그린.. 취존은 하겠지만...

정말 제스타일이 아니라 바로 걸렀습니다

 

 

 

아주아주 정직하게 찍은 발받침대 사진

(제가 사진을 잘 못찍습니다.. 예...ㅋㅋㅋ)

동그라미모양으로 튀어나와있는데,

뭐. 약간의 미끄럼방지가 되요

거슬리거나 지압이 되는 정도는 아니구요 ㅋㅋ

그냥 뭐가있네..? 이정도예요 ㅋㅋㅋ

 

 

근접샷도 찍어봤어요.

 

 

제가 이 듀오백 발받침대를 쓸때

발을 어떻게 놓고 쓰는지 보여드릴께요

첫번째 🙌

평범하게 발 올려놓고 사용하기

 

 

두번째 🙌

살짝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이 들도록 받침대 회전해서 발을 놓고 사용하기

 

 

 

 

세번째 🙌

받침대의 높이가 높은 곳을 내쪽으로 바꾸어 다리 편하게 놓고 사용하기

 

 

이 제품의 가장 아쉬운점과 가장 좋은 점을 하나씩 말해보자면,

 

아쉬운 점으로는 '제품이 좀 가볍다.' 에요.

발받침대가 좀 묵직한 느낌이 아니라 살짝 가벼워서

쓰다보면 제 발로 인해 밀려나는게 좀 아쉬워요

정자세로 앉아 딱 발아래 두면 모르겠지만

저는 한자세로만 있는 것보다 발을 이리저리 움직이는데

그때 밀리면 땡기고, 밀리면 땡기고.. 해야해서.. 조금 귀찮네요..

 

 

 

좋은 점으로는 '발받치는 부분의 회전이 된다.' 에요.

발로 받침대 부분을 누르면 손쉽게 회전이 되는데,

그렇다고 고정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구요~

적당한 회전감입니다!

발받침대의 회전은 정말 저에게 딱인 기능이에요

발을 꺾었다가 뻗었다가 발가락이나 발목 스트레칭도 했다가...

편한대로 다합니다 ㅋㅋ 자유자재로 움직여서 다 되요 ㅋㅋ

 

 

 


제가 이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사용했을 때 어땠는지

솔직하게 써봤는데요

 

책상에 앉아서 오래 근무하시는 분들과

어떤 발받침대를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바른자세로 허리건강 항상 잘챙기시길 바래요!

척추전문의의 허리건강에 좋은 자세방법 한번 보구가세요!

www.youtube.com/watch?v=3tCjbwNu9l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