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키보드 추천]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K590 사용후기

램프의여으정 2020. 12. 31. 07:00
728x90

HACKER K590 축교환 단일 LED 블랙 (적축)

내돈내산

 

***

 

안녕하세요!

앱 개발을 하고있는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구매 했던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K590 키보드를 소개 해보려 합니다 :-)

 

출처 앱코 홈페이지

 

해커 K590 키보드를 구매하기 전까지는
기계식 키보드에대해 1도 모르던 생태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던게 멤브레인인지 펜타인지 그것도 모르고

그냥 키보드는 뭐 다 똑같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얼딜가서 작업을 하던 그냥 상황에 맞는 , 비치되어있는 키보드를 사용했었고

불편함도 몰랐습니다ㅋㅋㅋ

 

그러다 올해 초(3월즈음) 코로나가 퍼지기 시작하면서 ....
집에서의 작업시간이 길어졌고, 집에서 사용할 키보드가 필요해졌고,

때마침 친구도 키보드를 구매한다기에 같이 구매한 제품입니다.

 

막연하게 기계식 키보드 == 비싸다 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해커 K590은 구매당시 약 3만원 초반대의 가격이었습니다.

 

사용해오던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많이 비싸지도 않고,

손가락이 더 편할거라는 말에 따라산 제품이었습니다... :-p

 

(처음에는 코로나가 이렇게 장기화 될 줄 모르고

그냥 잠시 사용할 목적으로

가성비를 외치며 다른건 알아보지 않고 구매했었죠... ㅠㅠ)

 

 

***

 

구성품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청소 솔

설.명.서

^&^

 

***

 

 

|

 

처음 사용해본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은
기존에 쓰던 키보드와 많이 달랐습니다.

멤브레인키보드보다 더 가볍게 쳐지는 느낌이고,

(구매할때는 축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친구 따라 적축으로 구매)

그전에 피씨방에서 잠깐 써봤던 (청축) 키보드와 또 달랐습니다

스무스하게 스치기만 해도 쳐지는 느낌...

더보기

원래 오타가 좀 많이 나는데..

처음에 좀 적응이 안됐습니다.

아니, 그냥 살짝 스치기만 했는데

왜!! 왜눌리냐고!!!

ㅋㅋㅋㅋㅋㅋㅋ

 

 

 

 

 

비키 스타일로 되어 있어서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뒷면에는 각모서리와 높이조절 다리(?) 끝에 고무패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고무패드가 좀 빈약해 보이긴 하지만 키보드 자체무게가 상당해서(약1kg) 밀리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좌측 사진 출처_앱코 홈페이지)

앱코에서 내세우는 이 키보드의 장점은 축교환인가 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뽑아 봤습니다...ㅎ..

축은 GTMX 축입니다.

 

 

 

단일 LED이긴 하지만 여러 효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가지 정도 저장된 효과가 있고, 

커스텀도 가능하며,  게이밍에 특화된 LED효과도 8가지나 있습니다

(하지만 전 게임을 하지 않죠, ㅋㅋㅋ)

밝기, 방향, 속도 도 조절이 됩니다.

 

 

쓰는 동안은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했는데

그 뒤로 지인들의 키보드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하고,

다른 종류의 키보드로 많이 타건해보고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타건을 할때마다, 알루미늄 야구방망이로 공치는 소리가 납니다.... 

 

타건영상입니다.

팅팅탕탕깡깡 소리를 좀 잘 담아내려 노력했는데 들릴지 모르겠습니다.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아주 잘 들리는것 같아요

 

 

(처음 사본 기계식 키보드라 그냥 다 이런줄 알았습니다...

사아아실.. 처음엔 이게 들리지도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

 

해커 K590을 사용하면서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장단점입니다.

 

장점

싸다!!!!! 3만원!!!! ;-)

(기계식 키보드가 뭐야? 궁금할때 그냥 한번 사보기엔 부담없는 가격인것같습니다.)

무게감이 있어 밀림이 없고 안정적이다 

 

단점

울림이 심하다

(잘 모르던 사람도 이 글을 보고 난다면 깡캉카랑 소리가 들릴것입니다. ㅋㅋㅋㅋ)

단일LED는 역시 뭔가 심심하다.

 

 

***

 

이 글을 쓰면서 찾아본 유투버 다성 아빠님의 영상입니다.

 

 

 

제가 생각한 해커 K590의 장단점이 아주 잘 드러난 영상인것같아요!!

특히!!!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한다면 단점은 잘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까지.. ㅋㅋㅋ

 

두서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