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워크스페이스 공유

[개발자 데스크 셋업] 웹프론트엔드 개발자의 데스크셋업(feat.맥시멀라이프)

힙딩 2021. 1. 4. 07:00
728x90

 

 

분위기 좀 있는데..?ㅎㅎ

 

 

 

안녕하세요!

웹프론트엔드 개발자 힙딩입니다

 

오늘은 제 데스크 셋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다른 개발자분들의 데스크 셋업을 보기만 했지

제가 이렇게 포스팅할 줄은 몰랐네요 ㅎㅎ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을 것 같은데요

 

나 말고 다른 개발자들의 데스크 셋업은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저만 궁금한가요..?ㅎㅎ)

 


 

좌, 우, 정면

 

짠..

여러 각도에서 한번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지만

현실은 맥시멀 라이프.. 인

저의 데스크 셋업입니다 

어떤가요..?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말해볼게요!


 

1. 모니터, 모니터 암

 

 

 

모니터와 모니터 암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노트북과 연결할 모니터가 필요했어요

모니터 브랜드 아는 곳이 삼성, LG 이런 대기업만 알고 있었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다 보니

 

정림전자에서 나오는 제품이 좋다는 글들을 많이 봤었는데

타이밍 좋게 특가 할인이 떠서 좀 싸게 구매했습니다

 

아마 10만 원 초반대에 산거 같아요

 

기존에 집에서 쓰던 모니터는 24인치였는데

27치 차이가 나봤자 했지만

 

실제로 보니까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커브드 형이라고 해도 곡선 모양이 많이 심하지도 않아서

모니터 볼 때 좀 편한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하루 10시간 이상 개발을 해서 그런지

자세가 많이 안 좋아지더라고요.

 

어느 순간 모니터 쪽으로 쭉 고개를 내밀고 있거나

거북이처럼 구부정하게 앉아있고

 

자세교정을 해보려고

등받이 쿠션도 사고, 발 받침대도 사봤는데

 

모니터 받침대가 낮으니

모니터를 한참 내려다봐야 하는 현상이 생겼어요

 

그래서 자기 전에 매일 스트레칭을 해도

목이 뻐근하고 그랬는데

 

동생이 언니 그러다 거북이 된다며

사줬습니다 ㅎㅎ(행복, 동생아 사랑한다!!)

 

일단 RGB가 있어서 멋집니다.. 불빛ㅎㅎ

그리고 USB 포트도 2개 있고, 이어폰, 마이크 꼽는 곳도 있어요

그리고 위아래 높낮이 조절도 되고 

왜 진작 모니터 암을 구매하지 않았나 생각도 들어요!

 

아 제 모니터 JE270C 27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 모니터 암 

조합으로 하신다면

꼭!!

모니터 지지대 볼트를 사주셔야 해요

 

모니터 암 설치할 때 보니까

모니터 받침대 있던 부분이

뒤쪽으로 조금 튀어나와있더라고여

 

설치 못하는 거 아닐까 걱정했지만

어찌어찌 설치는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모니터 지지대 볼트 구매했고요

아마 이번 화요일에 택배가 도착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구매한 볼트 사이즈는

M4-25-6입니다

제품 가격보다 택배비가 더 나간다는 건 함정ㅎ..


모니터

- 정림전자(무결점) JE270C 27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모니터 암

- 마운트 뷰 PRO-RGB001 프로 게이밍 싱글 모니터 암 거치대

 

 

2. 노트북, 노트북 거치대

 

 

 

노트북과 노트북 거치대

 

 

제가 개발을 처음 시작할 때 구매했던 노트북입니다!

맨 처음에 사고 싶었던 제품은 맥북이었는데 

가격이 정말 사악했죠..

 

그래서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도하고

그렇다고 사양이 떨어지는 건 사기가 싫고

 

이리저리 고민하는데

 

요 제품이 딱! 판매된다네요 ㅋㅋ

 

그래서 예약 구매로 샀던 제품입니다

19년도 2월? 쯤 산거 같네요

 

이 제품도 게이밍 노트북이라 그런지

사양도 나쁘지 않아요

 

특히 이 노트북의 장점은

스크린 패드가 있다는 거였어요

 

터치패드는 물론 

영상 및 문서도 작성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유튜브 뮤직을 

스크린 패드에 켜놓고 작업을 해요

(몰래 유튜브, 넷플릭스 볼 수 있습니다) 하하

 

 

노트북 거치대는 구매 할 때

플라스틱이 아닐것, 가벼울것, 그리고 높낮이 조절이 잘될것

지금 제 사진을 보시면 2중으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어서

모니터 높이 에 맞춰서도 높게 올릴 수 있어요

그리고 알류미눔으로 되있어서

튼튼하고 가볍습니다

 

 


노트북

- ASUS ZenBook Pro 15

노트북 거치대

- 투 하이 2단 접이식 노트북

 

 

3. 키보드, 팜레스트, 마우스, 젤패드

 

 

제 손가락과 손목을 지켜주는 녀석들!

 

 

친한 개발자 덕에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리얼포스를 구매해버리고 말았죠...

 

출혈이 좀 컸습니다.

무슨 키보드 하나에 30만 원이 넘어...

근데 사용해보니 왜 다들

리얼포스 리얼포스 하는지 알 거 같더라고요

 

정말 좋아요.. 써봐야 알아요

이 느낌 ㅠㅠ

 

그리고 키보드 높이가 조금 있으니

손목 꺾임 방지를 위해

키보드 받침대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마우스도 고장 난 김에 버티컬 마우스가

손목에 좋다는 얘길 들어서

중고나라에서 싸게 샀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기존에 마우스 쓸 때랑 다르게

어색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우스가 조금 높다 보니

손목이 약간 책상에서 조금 뜨더라고요

 

손목에 좋다고 해서 샀는데 더 안 좋아지는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다른 개발자분이 손목 받침대라는 것이 있으니

찾아보라고 해서 웹 서핑하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이제 이 젤패드가 없으면 안 돼요..

너무 편해요 ㅎㅎ

이것도 사용한 지 1년 넘었는데 

안 터지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 리얼포스 R2 그레이 블루 영문 균등(45g)

팜레스트

- 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손목 받침대

마우스

- MS 에고노믹 인체공학 마우스

젤패드

- 실리콘 손목 보호대 WP-02

 

 

4. 기타

나머지 제품들은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제품들이에요

 

방이 좀 건조해서 가습기를 선물받았고..

뭐 이런저런 이유들로 인해 소소하게 구매한 것들..? 

 

 

피규어들은

제가 미니언과 몬스터 대학 캐릭터들을 좋아해서

몇 개 책상에 놔뒀습니다

 

개발만 하루 종일 하는데

귀여운 것도 좀 보고 살아야 하잖아요...ㅠㅠ

(매일 모니터만 보고 살 순 없어요...)

 

 

 

 


 


책상

- 소프시스

스탠드

- 이케아

가습기

- 오아 듀얼 미스트 무선 미니 가습기

헤드폰

- 스카이 핏 ANC100

- 갤럭시 버즈

기타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각종 피규어

USB 허브

 

 

 

 


다른 개발자들의 데스크 셋업은 어떤지 궁금하셨다면

오늘 포스팅으로 인해

그 궁금증이 조금은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