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워크스페이스 공유

[개발자 데스크 셋업] 디스크 탈주직전 개발자의 세컨 데스크 셋업

램프의여으정 2021. 1. 14. 07:0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세컨 데스크인 스탠딩 책상 셋업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이고오 지저분하다아아

 

 

사실.. 말이 데스크 셋업이지..

소개할건 없어요.. 

 

스탠딩 책상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스탠딩 책상이 개발자분들에게 추천이 될까 싶어..

데스크셋업이라고 소개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오늘 포스팅에서 주로 설명드릴 제품입니다.

 

키높이 높이조절 스탠드 스탠딩 철제책상 원룸 1인용 컴퓨터 책상

(와따 이름길다..)

내돈내산

 

 

 

 

***

 

코로나 이후로 집에서 작업을 주로 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허리디스크가 탈주하고 말았죠...

(완전탈주는 아니고 반 탈주정도...?)

 

그래서 도오오오오오저히 앉아서 개발을 할수가 없겠더라구요...

진짜 10분 앉아있는것도 힘들었어요..ㅠㅠ

 

그래서 부랴부랴 스탠딩 책상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써본 스탠딩 책상은 전동책상이었으니까

전동책상을 검색했죠... ... 

1인책상 조그마한것이 50만원부터 시작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지금 주로 사용하는 책상이

약 7~8년째 사용중인데

160cm*75cm 정도되는데 넓고 편해서 버릴수가 없었어요..

정이 많이들었답니다..

진짜로....🙄

더보기

50만원이 부담스러운게 아니고..

진짜 이 책상이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시 스탠딩 책상으로 검색을 했답니다.

휴-,

 

제가 원하는 조건으로

(저는 키가 161cm입니다)

 

서서 작업할때 키보드의 높이는 100cm~105cm

(모니터, 노트북 높이는 서있을때 약간 위로 볼수있을정도)

 

노트북과 모니터를 놓아야 하니까 가로길이 최소 70cm이상

하지만 방에 남는 공간이 크지 않으니 가로 90cm이하

 

방의 공간을 많이 차지않았으면 하니 폭은 55cm~65cm

 

가격은 5~8만원선,

 

이 조건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 지금 저의 세컨책상입니다. ^___^

(뿌듯)

 

배송비 포함 47,400

🤩🤩🤩

더보기

물론, 작업 환경을 바꿀때 노트북도 옮겨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키보드, 마우스, usb허브 등은 모두 두개씩 있어 노트북만 총총 옮기면 됩니다.)

그래도... 

서서작업할수있는게 어딘가 싶어요

앞판과 뒷판이 따로 분리되어있고

각각 높이 조절이 가능해

키보드&마우스가 있는 앞판과

모니터를 놓을 뒷판과의 높이를 다르게 맞추었습니다.

 

더보기

높이는 최저 67cm~최고115cm까지 조절가능합니다.

원래는 이동식 이라 바퀴가 포함되어오는데 
상태가 영 싸구ㄹ..아니 별로라서 바퀴는 빼고 조립했습니다.

바퀴를 달면 좀 더 높아지겠죠??

 

저는 제 키에 맞게 앞판 103cm

뒷판은 112cm로 했습니다

(최대로 높이니까 뭔가 불안해서 3cm정도 여유를 두고 높였습니다.)

어차피 모니터는 .. 밑에 뭐 받치면 되니까..라는생각 ㅋㅋ

 

 

더보기

 

가로 80cm 앞판 폭30cm

(앞뒤판 폭은 30cm로 동일합니다.)

 

 

앞판에 키보드를 놓는 부분과 마우스를 놓는 부분도 분리가 되어있고

더 좋은건 각도 조절까지 가능했습니다.

각도 조절도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타원형 나사를 풀어서 원하는 각도에

맞춰 다시 고정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키보드선이나 마우스선 등이

아래로 처지지 않게 잡아주는 고리같은것도 있어서

선정리도 가능해 더 깔끔해 보입니다.

 

***

 

현재는 디스크가 많이 호전되어

본 책상에서 주로 앉아서 하지만

그래도 노트북을 들어 왔다갔다 옮겨가며 

서서작업도 많이하는 편입니다.

;-)

 

책상소개는 여기까지하고요!!

 

 

그리고 쓰고있는건

 

제가 손으로 메모하는걸 좋아해서

뽑아쓰는 post-it,

포스트 잇 말고 일반종이에 메모하는경우도 종종 있어서

모니터 받침으로 어디선가 받은 틴케이스와 자석을 이용해서

메모보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본 책상에서도 이렇게 이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나머지

키보드,마우스 등은

이미 개쇼 아이템 에 소개해드렸던 제품들입니다.

참고해주세요~!

 

키보드

 

[개발자 키보드 추천]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K590 사용후기

HACKER K590 축교환 단일 LED 블랙 (적축) 내돈내산 *** 안녕하세요! 앱 개발을 하고있는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구매 했던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K590 키보드를 소개 해보려

gaeshow.tistory.com

 

마우스

 

[개발자 마우스 추천] 무선 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3개월 사용후기 리뷰

STORMX VM3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블루투스 마우스 (블랙) 내돈내산 *** 안녕하세요! 앱개발을 하고있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약 4개월째 사용중인 STORMX VM3 (이하 VM3) 를 소개해보려 합

gaeshow.tistory.com

노트북거치대

 

[개발자 노트북거치대 추천] 가성비노트북거치대, 휴대용 노트북거치대

STEELIE X-1 / 애니클리어 UP-2S 휴대용 알루미늄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내돈내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노트북 거치대 2개를 소개하려합니다 :-) 저는 이리저리 옮겨다니면서 개발하기

gaeshow.tistory.com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건강하게 개발...일... 해요..🤣🤣

뾰로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