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마우스 추천] MS 에고노믹 인체공학 마우스 실사용1년후기(feat.마우스 젤 패드)

힙딩 2021. 1. 11. 07:00
728x90

 

 

 

 

 

안녕하세요!

웹 개발자 힙딩입니다

 

저번에 포스팅 했던 제 워크스페이스에도

소개했던 제품인데요!!

 

MS 에고노믹 인체공학 마우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료 개발자분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생긴것도 좀 귀엽고 동글동글해서

몇번 빌려서 써봤는데

느낌이 괜찮았습니다

 

 

 


MS 에고노믹 마우스는

인체공학 디자인 기술을 사용했다고해서

인체공학마우스라고 불리네요

 

기존의 버티컬마우스는

손목을 옆으로 약간 세운다는 느낌이면

 

이 마우스는 손목을 세우지 않고

그대로 마우스를 움켜쥐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하단의 움짤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것 같습니다

평상시 마우스 사용 할 때

 

 

 

 

 

 

 

마우스 사용 

기본적으로

마우스 좌클릭,우클릭 버튼이 있고

러버부분을 보시면(제 엄지손가락쪽)

그 부분에는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마이크로소프트)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시작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소개할 제품은

마우스 젤 패드입니다

 

 

마우스 자체 높이가 높아서

손목이 꺾이는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을 보완하고자

 

웹서핑을 통해서 5500원 정도에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젤 패드라 그런지 누르면 폭신폭신합니다

처음보는 개발자 분들도

이게 뭐냐며 관심가지시다가

하나둘씩 구매했네요 ㅎㅎ

 

 

 

 

제가 1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말해볼게요

 

장점


1.유광 + 무광 콜라보

마우스 윗 부분은 유광이고

옆면은 러버재질 + 무광 느낌이라

뭔가 멋있습니다

그리고 동글동글해서 조약돌 같은 느낌을 주니까

식상했던 마우스 모양에서 벗어난 듯 하네요

 

2.손이 작은 사람에게도 편하다

원래 이 마우스를 사기전에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를 사려고했는데

매장에서 한번 사용해보니

제 손에는 너무 컸습니다

 

근데 마소 마우스는 한 손에 들어와서 사용할 때 불편함이 없습니다

 

3.A/S 정책

고장나면 새 제품을 준다는데

저는 아직 고장난적이 없지만

동료개발자분은 새 제품으로 받았다고 하네요

 

 

단점


1.적응문제

버티컬 마우스 자체가 일반 마우스들과 다르기 때문에

생소해서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

적응만 잘 하신다면 무리 없이 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마우스 자체 높이 때문에 손목이 붕 뜬다

인체공학적 마우스라서 샀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자체 높이 때문에 손목을 꺾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위에 적은 마우스 젤 패드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3.오래되니 마우스 옆면(러버재질?) 그 부분이 떨어짐

1년정도 사용하다 보니 옆부분 러버부분이

손톱만큼 떨어져 나갔네요

하지만 기능에는 문제가 없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 이 유튜버 분을 보시면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