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노트북받침대 추천] 앱코 NCORE NC30 노트북 받침대 약 4개월 사용후기!!

루튼 2021. 1. 12. 07:0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 받침대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모니터와 노트북의 화면 위치를 맞추기 위해서 아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주문은 쿠팡에서 했구요!

교환완료라고 적혀있는 것은 처음에 제품이 배송되었을때 USB선이 손상되어와서 교환을 했습니다.ㅠ

제품의 AS기간은 1년입니다!

 

 

NC30의 정면샷 부터 보시죠~~

동작시키기 전과 동작 시킨 후의 모습이에요~

 

한눈에 봐도 큰게 보이시죠?

전체 면 크기가 그램 17크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딱 맞습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구요.

전선이 그대로 노출된게 좀 황당하긴 하더라구요

마감이라고 해놓은건지..

 

 

처음에 전원을 켜면 4개의 팬이 모두 켜지구요

전원버튼을 꾸-욱 길게 누르시면

작은팬만 꺼지게도 할 수 있고, 큰팬만 꺼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이 최대한 발열되지 않게 풀로 팬을 켜는 저에게는 사실 무쓸모 기능입니다.. ㅎㅎㅎ

 

 

 

4단 높이 조절이 가능한데요, 그림자가 져서 잘 안보이네요..

근데 굳~이 4단으로 나눌 필요가 있었나 싶긴합니다.

단마다 차이가 엄청 느껴지진 않아서요..ㅎㅎ

 

 

 

 


장점

1. 크고 넓다

- 그램17(LG Gram 17)을 안정감있게 잘 지탱해준다

 

2. 발열이 잘 잡히는 것 같다

- 온도를 정확히 재보지는 않았으나 손으로 배터리 부분쪽 만졌을 때 온도차이가 느껴짐

 

3. 바람에 비해 팬소리가 작다

-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4. 가성비가 좋다

 

단점

1. 팬 위치가 아쉽다.

- 대부분의 쿨러받침대가 그렇겠지만 쿨러가 가운데를 기점으로 위치해있겠지만..

그램노트북의 발열위치가 상단에 있어서 좀 더 빠르게 식혀주지는 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저는 왼쪽 사진처럼 걸쳐놓고 쓰지않고, 오른쪽 처럼 사용합니다.ㅋㅋㅋ

그럼 확실히 더 빠르게 식긴 하더라구요

노트북이 삐딱한 이유는 밑에 노트북받침대가 있는것을 보여드리려고ㅋㅋ

 

 

2. 파란 조명을 끄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 번쩍번쩍하지는 않은데.. 방 불끄고 작업할 때는 불빛이 조금 불편하다

 

3. 전선이 노출되어 있어서 아쉽다

 

 

 

 


총평

제가 노트북 받침대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게

그램 17이 쿨러가 따로 없다보니 쿨러있는 제품을 구매한 건데요.

 

사실 쿨러 패드라고 해도 성능 평가들이 다들 그닥 좋지않아서

다이나믹한 쿨러 효과를 기대할수는 없겠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1도라도 낮추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구매를 하기로 결정한거에요.

 

그래서 기준을 잡았는데,

쿨러가 있는가? 팬이 큰가? 소음에 대한 리뷰가 어떤가? 그램17을 받쳐줄 만큼 넓은가?

였습니다.

 

이 제품이 위 네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 제품입니다.

 

근데 쿨러 제품이다 보니까 키보드 치는 손에 바람이 좀 불어옵니다.. 손이 쵸큼 시려요..

 

그래도 저와 같은 조건을 고려하고 계신분들에게는

충분히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글로 담지 못한 더 리뷰를 영상으로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영상 링크 첨부합니다~

호흐만hochman 님 유튜브의 NC30 리뷰 영상입니다

www.youtube.com/watch?v=XfaWrPnae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