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키보드 추천] 한성 GK993B 갈축 키보드 3개월 실사용 후기!!

김몬62 2021. 1. 13. 07:00
728x90

안녕하세요~

앱개발자 스몸비 입니다~

저번 데스트 셋업 게시글에서 제가 쓰고 있는 키보드를 언젠가 리뷰를 

쓰겠다고 했는데! 

이번주에 드디어 리뷰를 들고왔습니다 

 

<지난 글 참고>
gaeshow.tistory.com/23

 

[개발자 데스크 셋업] ios개발자의 데스크 셋업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앱개발을 하고있는 개발자 스몸비입니다 오늘은 저의 작업 환경을 보여드리고 제가 사용하는 꿀템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여러군데에 옮겨다니면서 코딩하는 스타일이라 작업공간

gaeshow.tistory.com

바로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한성 GKGK993B 갈축 키보드 입니다.

무선 블루투스도 되고 유선도 되는 제품입니다.

 

먼저 생긴거는 약간 레트로한 감성이 뿜뿜합니다

 옛날 워드 딸때 컴퓨터실 키보드 처럼 생겼군요 .. 

 

 

 

솔직히 저는 레트로한거 별로 안좋아했는데요

쓰다보니 질리지도 않고 예쁘더라구요 

 

가격129,000원 입니다

 

 

한성 키보드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 목록입니다~

 

C타입을 사용하고 있구요 키보드 하단에 보시면 

꼽을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무선으로 사용하고싶다 하시면 

배터리 충전을 하신다음 케이블을 제거하신뒤 

esc 옆에 있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켜주신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체리식 스위치갈축 제품입니다!

 

아래는 타건 영상입니다.

 

 

세로로 녹화해서 세로영상이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실제로는 동영상보다 덜 시끄러운거같아요 ㅋㅋ

 


<장점>

 

1. 예쁘다 

예쁩니다.. ㅋㅋㅋㅋㅋ 

화이트에 레트로한 느낌의 키캡이라니 

안예쁠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ㅋㅋㅋㅋ

 

2. 유, 무선 원하는데로 사용가능하다 

밖에서 간단하게 사용할때는 무선으로 가져가서

사용할수있고요

저처럼 집에서 사용할때는 유선으로 사용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할수 있는게 굉장히 메리트 입니다.

 

<단점>

 

1. 무선 딜레이? 같은게 있다 

이 제품은 무선으로 사용가능 하지만 

저는 대부분 유선 사용을 하고있는데요

제가 한 노트북에 블루투스 제품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가끔 아무 반응이 없다가 한꺼번에 확 써지는 그런 딜레이? 현상 같은게 일어나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은 이정도...?

엄청 큰 장점도 없지만 큰 단점도 없는 

키감도 좋고 정말 밸런스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처음 기계식 입문하시는 분들이 쓰셔도 

아주 좋을것같은 키보드에요!

 

저는 기계식 키보드의 짤깍거림을 좋아해서 

원래 청축 키보드를 사용했는데요 

확실히 청축보단 갈축이 더 조용하고요 (상대적으로 .. ㅎㅎ)

약간 더 부드러운? 느낌이라서 앞으로도 키보드 살때는 갈축으로 사려고 합니다

 

 


유튜버 파란 만장님도 이 제품을 리뷰하셨네요~~

보시고 키보드 선택하실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www.youtube.com/watch?v=M1js12yAow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