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뭐지?

아이템 추천

[개발자 키보드 추천]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10개월 실사용 후기

김몬62 2021. 1. 27. 07:00
728x90

안녕하세요 ~

앱개발자 스몸비 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를 할겁니다

 

네이버에서는 약 3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있네요~

저는 직접 일렉트로마트가서 산거라 3만 4천원정도 주고샀습니다(..)

전자기기는 무조건 인터넷이네요!

 

색상은 핑크,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가 있구요

저는 화이트 사고싶었는데 제가 갔었을때는 없었던 관계로 그레이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이 블루투스 휴대용 기기를 사게된 계기는 

제가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코딩을 하는데, 

제 맥북의 키보드(나비식)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나 질러서 집밖에 나가서 코딩할때 유용하게 사용한 제품입니다. 

 

 

생긴거는 동글동글하게 예쁘게 생겼어요 ㅋㅋㅋ

상단에 노랗게 3개의 버튼이 보이시죠?

블루투스를 3개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사용방법은 

f1키를 꾸욱 눌러주시면 

오른쪽의 사진과 같이 빤짝빤짝하고 불이 뜹니다 

그때 기기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두개의 디바이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멀티 디바이스 연결 테스트>

전환 속도는 이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나름 빠릅니다 ㅋㅋㅋㅋ 

근데 연결이 자꾸 끊기는 현상이..

 

 이 키보드를 자세히 보시면

가운데가 약간 움푹 파져있는데요 

제일 하단에 기능키들은 (스페이스바 포함)위에가 동그랗게 나와있어서 

글씨 치는 곳과 제일 하단의 기능키 쪽에 구분이 굉장히 잘되고 

키감 또한 좋습니다 

 

사진으로 차이가 잘 보이시나요?? 

실제로 쳐보면 굉장히 많이 차이가 납니다 

 

 

건전지는 aaa두개가 들어가있구요 

꽤나 오래갑니다 ㅋㅋㅋㅋ

제가 맨날 쓰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도 건전지 안바꿨어요.. 

 

전원버튼은 옆에 붙어있고여

이걸로 껏다 켰다 하시면 됩니다 

 

 

위에는 타건영상입니다.

제가 키보드를 팍팍 치는 버릇이 있어서 

소리로는 좀 시끄럽게 들리는데 

펜타그래프 키보드이다 보니 조용하구요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당연히 조용합니다 

 

mac과 윈도우에서 사용할수있습니다!

 

 


1. 작고 얇다

일단 얇기 때문에 저처럼 카페나 이런데서

코딩 많이 하시는분들은 가지고 다니시기 편리합니다

 

2. 쉬운 사용법 

제가 생각할때 엄청나게 많은 기능은 없지만 

사용법이 엄청 간단해서 빠르게 적응하기 편했습니다 

 

3. 블루투스 기기 3대 연결

3만원 정도에.. 블투 기계까지 3대나 연결이 되고

좋습니다 ㅋㅋ

그리고 건전지를 사용하긴 하지만 엄청 오래가구요!

 

4. 키감이 좋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키보드의 키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괜히 로지텍이 아닌걸까요 

 

 

<단점>

 

1. 블루투스하고 기기 변경시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

기계를 왔다갔다 하면서 블루투스 연결을 하는경우에 

간헐적으로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고 

컴퓨터 켜놓고 다른일 하다가 다시 이 키보드를 치면 또 끊겨있는 경우도 있고 

그랬습니다..

그치만 엄청 거슬릴 정돈 아니에요 

 

2. 작은게 맵다더니 무게가..무겁다..

작고 얇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무겁습니다..

들어보면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안정적이긴 한데 

단지 제 승모근이 성장할 뿐이겠죠

 

그래도 휴대용 키보드를 사신다 하면

이거를 구입하세요 

값에 비해 키보드 퀄리티가 좋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유튜버 잇섭님이 리뷰한 로지텍 k380제품입니다

www.youtube.com/watch?v=s7XbDUqfSKs